반응형

 전작 오프닝이 워낙에 이 게임계 오프닝의 금자탑을 세워놔서 그 이상의 오프닝을 과연 볼 수 있을까 걱정도 다소나마 했던 ef - the latter tale - (2008)의 오프닝입니다.

  근데 뚜껑을 열어보니..  더욱더 미친 연출이 있었습니다. 오 마이 갓. 특히 수녀복을 입은 아마미야 유우코가 계단을 밟으며 내려오는 장면은 잘도 저런걸 그려냈구나 싶습니다.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이후 '언어의 정원'에서도 아주 잘 쓰일 물에 대한 작화가 이 오프닝에서 아주 강조되어 있습니다. 수면, 비, 눈물, 바다, 물방울, 물의 튀김 등등 말이죠. 아쉽게도 노래는 전작에 쓰인 eternal feather 보다는 덜하다는 점 때문에 전작 오프닝을 넘지는 못 했습니다 ㅎ

  사실 이때는 신카이 마코토는 런던유학중이여서 처음 콘티와 마무리 찰영만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담당했다고 합니다. 나머진 그동안 신카이 마코토와 지낸 ef 의 스탭진이 기합을 넣어 맡았다고 하네요. 2008년 당시 런던과 일본을 잇는 인터넷은 매우 고통스러울 정도로 느렸기에, 마지막 컨펌을 받기 위해 minori의 CEO인 사카이 노부카즈가 직접 하드를 가지고 런던까지 갔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오프닝입니다.

  게임 또한 전작이 좀 이상한 데서 끊어먹은 스토리를 잘 살려내고 마무리하면서 많이 만회했고. 특히 신비로운 캐릭터였던 아마미야 유우코의 스토리를 호평받았죠. 이건 나중에 애니메이션에도 소름돋게 나오게 됩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 필모그래피 - 모든 영상 모음 링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