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해가 밝은지 한달반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이제야 무거운 손을 들어 새해 2023년 첫 분기 오프닝의 기념비적인 첫 포스팅은 이것. 전생 왕녀와 천재 영애의 마법 혁명의 오프닝입니다.

이번 1분기 오프닝은 우연의 일치인지는 모르겠는데 음악들이 상당히 좋고, 특히 도입부들이 사기인 음악들이 많네요. 그런데 그에 반해서 화면 연출 자체는 심심하다고 하다 할수 있을 정도로 절제된 느긋한 영상들이 가득합니다. 귀는 즐겁지만 눈이 조금 아쉬운 분기라고 할까요?

이 전생 왕녀의 오프닝도 또한 그런 오프닝들 가운데 하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밸런스가 잡혀있습니다. 전반적인 영상 연출은 느린 박자지만, 광원과 섬세한 아트배경, 중간중간 화면재생 속도 등 가장 눈이 즐겁고 하이라이트 부분은 제대로 뽑아줍니다.

그리고 가장 놀란 점은 가사에 100% 일치하는 영상이란 거죠. 아시다시피 애니메이션에 포함되는 오프닝 음악은 주인공을 대변하는 가사를 담고 있거나 작품 내용의 주제를 표현했다던가 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그런만큼 영상과 음악이 대체로 잘 맞물리는 경우는 많지만, 이 오프닝처럼 영상의 표현과 가사의 내용이 한 소절을 놓치지 않고 일치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죠.

심지어 그 내용은 작품 초반부 도입부분 줄거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고요. 오프닝을 그냥 스킵했던 분들이라면 가사와 함께 영상을 곱씹으면서 한번 보기를 권합니다.

이런 정도로 오프닝에 정성을 들인 애니메이션의 본편은 어땟을까요? 말할 필요도 없죠. 이만 줄이고 엔딩에서 이어서 쓰기로 할까요.

https://musicofangel.tistory.com/1587

 

[ed] 아다치와 시마무라 엔딩 - キミのとなりで(당신의 곁에서) -

이번 분기 저를 가장 조마조마 하게 하는 아다치와 시마무라의 엔딩입니다. 연애물 같으면서도 한쪽은 감정이 명확한데 아직 한쪽은 대체 어떤 생각과 감정인지 알기 어려운 지금 상황이 참 두

musicofangel.tistory.com

도입부가 절 미치게 만들었던 음악이 또 뭐가 있을까 보다가 이 아디치와 시마무라 엔딩이 눈에 띄였습니다. 엔딩곡이지만 이번 분기에는 오프닝이 될지도 모르는 좋은 도입부와 여러 악기의 풍부한 음이 기다리고 있죠.

반응형

+ Recent posts